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아이오닉5N, 전기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 올해의 자동차 디자인에 선정된 이유는?

by 뭐슨일이고 2023. 6. 23.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전기차인 아이오닉 5N

 

현대자동차의 EV 브랜드인 아이오닉 브랜드의 첫 번째 순수 전기차량이자 N 브랜드의 첫 번째 전기차 모델이다.

컴팩트 크로스오버 SUV 형태의 해치백으로, 모터스포츠에서 얻은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성능과 편의성을 동시에 제공한다.

아이오닉5N, 전기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
사진출처 - HYUNDAI

 

아이오닉 5N은 50,050,000원부터 시작하는 가격에 다양한 트림과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800V 고전압 배터리를 채택하여 5분만 충전하면 100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최대 480km의 주행거리를 자랑한다.

아이오닉 5N은 다음 달 출시 예정이라고 하니, 관심 있으시다면 시승 신청을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아이오닉 5N의 디자인

 

아이오닉5N의 디자인은 파라메트릭 픽셀이라는 고유의 디자인 요소를 사용하여 시대를 초월하는 느낌을 주고 있다.

파라메트릭 픽셀은 이미지를 구성하는 최소 단위인 픽셀을 형상화한 것으로, 아날로그와 디지털을 융합해 세대를 관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현대차의 첫 양산차인 포니와 연관 지어 볼 수 있으며, 포니의 디자인을 재해석한 EV 콘셉트 45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것으로, 현대차의 헤리티지와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비전이 담겨 있다.

 

전 세계 자동차 디자인 리더들이 직접 선정하는 올해의 자동차 디자인에 선정되어 강렬한 인상의 외관과 미래적인 인테리어로 확실한 승자라는 평가를 받았다.

 

 

아이오닉 5N의 인테리어

 

에코프로세스 천연가죽과 리사이클 PET 원단으로 마감되어 친환경적이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시트 테두리에는 붉은빛 장식이 더해져 스포티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대시보드와 도어 트림에는 식물에서 추출한 바이오 오일 성분이 사용된 페인트가 적용되어 환경보호에 기여하고 있다.

대시보드는 상대적으로 어두운 색상으로 유리창에 반사되어 운전자 시야를 방해하지 않습니다.

 

아이오닉 5N의 인테리어는 다크 틸 그린 투톤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는 아이오닉5의 다른 인테리어 색상과 달리 다크 페블 그레이와 다크 틸 그린의 조합으로 되어 있으며, 이 색상은 호불호가 갈릴 수 있지만 독특하고 개성있는 느낌을 줍니다.

 

올해의 디자인으로 선정
사진 출처 - HYUNDAI

 

아이오닉5N의 색상 옵션

 

아이오닉 5와 동일하게 총 9가지이다.

 

  • 유광 색상은
    • 팬텀 블랙 펄, 사이버 그레이 메탈릭, 갤럭틱 그레이 메탈릭, 아틀라스 화이트, 루시드 블루 펄, 미스틱 올리브그린 펄, 디지털 틸 그린 펄이 있다.

 

  • 무광 색상은
    • 그래비티 골드 매트, 슈팅스타 그레이 매트입니다.

아이오닉 5N의 색상은 각각 다른 느낌을 주는데요. 예를 들어, 팬텀 블랙 펄은 고급스럽고 심각한 인상을 주고, 루시드 블루 펄은 청량하고 활기찬 인상을 준다.

 

그래비티 골드 매트는 금빛이 도는 독특한 색상으로 20~30대에 인기가 있다.

아이오닉5N의 색상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니, 마음에 드는 색상을 고르시면 됩니다.

 

이 외에도 아이오닉5N의 모델이나 구매/이벤트, 서비스/멤버십 등을 더 알고 싶으시다면 HYUNDAI 홈페이지

IONIQ 5 > 가격 | 현대자동차 - 현대닷컴 | 대한민국 대표 자동차회사 hyundai.com

여기로 들어가시면 자세한 내용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