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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지정책

적합직무고용지원금, 신청하고 최대 960만 원 지원받기

by 뭐슨일이고 2024. 4.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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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합직무 고용지원금은 한국 정부나 지방자치단체가 제공하는 지원금 중 하나로, 장애인이나 취약계층 등을 대상으로 적합한 직무에 채용될 경우, 고용주에게 지급하는 재정적 지원을 의미합니다. 이 지원금은 해당 그룹의 고용을 장려하고, 기업에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을 돕기 위해 마련된 제도입니다.

 

적합직무고용지원금, 신청하고 최대 960만 원 지원받기

 

 

 

◎ 적합직무고용지원금이란?

 

적합직무고용지원금은 만 50세 이상 고령자 또는 만 45세 이상 준고령자가 신중년 적합직무에 취업할 경우 사업주에게 지급되는 고용장려금입니다. 이는 고령자 및 준고령자의 고용을 장려하고, 노동시장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정부 정책입니다.

 

 

◈ 지원 대상

 

▶ 사업주

  • 고용보험 사업에 가입한 사업주
  • 신규 채용하거나 근로시간을 단축하는 근로자가 적합직무고용지원금 지급 대상에 해당하는 경우

 

▶ 근로자

  • 만 50세 이상 고령자 또는 만 45세 이상 준고령자
  • 신중년 적합직무에 신규 채용 또는 근로시간 단축
  • 고용보험 피보험자 자격 취득

 

 

 

◈ 지원 내용

 

▶ 지원금액

  • 우선지원대상기업: 월 80만 원/인
  • 중견기업: 월 40만 원/인
  • 지원기간: 1년 (3개월 단위로 지급)

 

지급기간

 

 

▶ 지원방식

  • 매 3개월마다 근로자 실제 임금의 80% 지급
  • 사업주가 근로자에게 지급한 임금을 기준으로 지원

 

 

 

◈ 신청 방법

 

▶ 절차

  • 사업주: 사업장 담당자 또는 온라인 신청
  • 근로자: 사업주를 통해 신청

지원절차
신천방법
신청방법

 

 

 

 

▶ 신청 기간

  • 매년 1월, 4월, 7월, 10월

 

▶ 필요 서류

  • 사업주 신청서
  • 근로자 명단
  • 임금명세서
  • 기타 서류

 

◈ 기타 정보

 

 

 

◈ 적합직무고용지원금의 장점

 

▶ 사업주

  • 고령자 및 준고령자 고용을 통한 인력 확보
  • 인건비 부담 감소

▶ 근로자

  • 새로운 일자리 창출 및 고용 기회 확대
  • 경력 개발 및 경제적 안정

 

◈ 참고 사항

  • 적합직무고용지원금은 사업주와 근로자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정책입니다.
  • 신청 방법 및 절차는 다소 복잡할 수 있으므로, 고용노동부 홈페이지 또는 고객상담센터를 통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 적합직무고용지원금 외에도 고령자 및 준고령자의 고용을 지원하는 다양한 정책이 있으므로, 필요에 따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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