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되는 법/재테크

돌반지 한 돈이 40만 원이 넘었다. (+금시세)

by 뭐슨일이고 2024. 4. 21.

돌반지 한 돈이 40만 원이 넘었다. 

↓↓

 

 

 

금은 역사적으로 볼 때 인플레이션, 통화 변동 및 경제 불안정에 대한 헤지 수단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주식 및 기타 금융 자산과 동일한 시장 세력의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안전한 피난처 자산으로 간주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금은 수세기 동안 안전 자산으로 각인되어 왔으며, 경제 불안, 금리 변동성, 불확실한 정치 상황에서도 가치를 유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금값은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고 있어서 달러의 강세와 금리 인상에 따른 투자자들의 관심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금은 여전히 안전 자산으로 간주되지만, 시장 상황에 따라 변동성을 경계해야 합니다.

 

금시세그래프

 

돌반지 한 돈이 40만 원이 넘었다. (+금시세)

 

 

 

 

돌 반지 한 돈이 40만 원을 넘었다.

 

 

과거 10년 전 2014년 금값은 온스당 평균 약 1,282달러였으니까 3.75g당 원화가격으로 164,000원으로 크게 뛴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안전자산이니 쉽게 팔지 않는다는 가정 한다고 보면 10년 간 200% 이상의 수익률을 봤으니 금의 위력을 다시 한번 느낀 것 같습니다.

 

금 가격이 최근 상승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 복합적인 요인들에 의해 발생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경제 불확실성이 높아지면 투자자들은 안전한 자산을 선호하게 됩니다. 

 

 

 

금은 안전 자산으로 간주되어,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이 증가하면 금에 대한 수요는 늘어나게 되는 것이죠 그리고 금리와 달러의 영향으로 금리 인상이 예상되는 상황에서도 금 가격은 상승하는 것입니다.

 

미국의 장기금리 인상 사이클이 종료될 것으로 기대되면서 금 가격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미국 달러의 약세와 낮은 금리는 금을 더 매력적인 투자 옵션으로 만들었습니다. 더해서 러시아, 우크라이나, 이란, 이스라엘 등 지정학적 요소가 금시세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전쟁과 지정학적 갈등이 끝나지 않고 확대되는 상황에서 안전 자산에 대한 수요가 줄어들지 않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금 가격 상승은 글로벌 경제 상황, 중앙은행들의 금 매입 활동, 지정학적 요소 등 다양한 요인들에 의해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금 투자는 이러한 글로벌 이슈들을 고려하여 신중하게 접근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의장인 제롬 파월은 연내 금리 인하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이 발언으로 뉴욕 증시는 상승하며, 특히 금값은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민간 고용이 둔화하고 있는 점이 투자 심리를 살려주었습니다.

 

국채금리와 달러인덱스는 하락했습니다. 금은 이자를 만들지 못하므로 가지고만 있으면 오히려 보관비용만 들게 되고 실물금이 아닌 KRX금거래소 등을 통해 투자를 하는 경우 역시 비용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금리가 높을 때와 낮을 때의 투자 전략을 다르게 고려해야 합니다. 이를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금리가 높을 때

  • 현금 보관을 하게 되면 금리가 높을 때 현금을 보관하면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은행 예금이나 정기예금을 통해 안전하게 이자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주식 투자를 하게 되면 주식 시장에서는 배당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식을 보유하면 기업이 이익을 내면 배당금을 지급해주기도 합니다.
  • 금괴는 보통 안정적인 투자 수단으로 간주됩니다. 하지만 보관비용이 들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금리가 낮을 때

  • 실물자산은 금리가 낮을 때는 투자처가 없어진 상태입니다. 이때는 실물자산인 금이 가격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금은 안전한 자산으로 간주되며, 투자자들이 찾는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 금리 하락에 대비해야 한다. 앞으로 금리가 하락하면 금시세가 어떻게 움직이는지 주시해야 해야 합니다. 금리가 하락하면 금 가격이 상승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투자 전략을 고려하여 금리 상황에 맞게 자산을 관리하시면 좋습니다.

 

위에서도 언급은 했지만 현재 금시세는 오늘 현재시세로 3.75g 당 402,0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중동지역은 여전히 전쟁 중이고 경기 또한 회복기미가 보이지 않아 안전자산인 금의 수요는 계속되고 있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습니다.

 

과거 몇 년 전만 해도 돌잔치에 금반지를 사들고 가던 시절이 있었는데 이제는  물 건너간 것 같습니다.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