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되는 법/재테크

노후자산관리 이렇게 하세요(ft. 분산투자 채권투자 달러투자)

by 뭐슨일이고 2023. 6. 13.

풍족한 노후를 즐기고 싶나요? 목돈 1억이 있다면 어떻게 하고 싶은가요 은행에 넣고 월 200 백만씩 빼서 쓴다고 하면 4년이면 없어질 돈이 됩니다.

 

노후자산관리 이렇게 하세요(ft. 분산투자 채권투자 달러투자)
노후자산관리

 

그렇다면 우리가 아는 몇 가지를 가정해서 이야기해 보죠 보험회사 즉시연금 가입하고 연 500에서 600만 원 정도 받는 방법도 있을 거고요 지방에 있는 부동산을 구입해서 월세를 월 30에서 50만 원을 받는 방법도 있을 겁니다.

 

은행에 예금해 놓고 이자만 받는 방법도 있을 겁니다. 그렇다면 이자만 받고 생활한다는 건 불가능할 것 같습니다. 우량주에 넣어놓고 배당금을 받을 수도 있겠네요 월 30만 원에서 많게는 50만 원 가능할 것 같아 보입니다. 그런데 주식이 떨어지면 좀 불안하겠죠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는 거니까요 여기까지가 우리가 생각할 수 있는 방법일 것 같습니다.

 

노후자산관리 여기 중요한 건 돈이 줄어들지 않는 겁니다. 연금화시키는 것이 중요하다는 거죠 리스크를 줄이면서 적절한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방법은 있습니다. 다만 몰빵투자 절대 안 됩니다. 투자에서 리스크를 줄이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몰빵투자를 하지 않고 여러 군데 쪼개서 투자하는 겁니다. 이런 투자 방법을 분산투자라고 이야기합니다.

 

사람의 욕심은 끝이 없습니다. 마음에 드는 무언가가 있으면 그곳에 몰빵하고 싶은 건 어쩔 수 없으니까요 그래도 기억해야 할 것은 분산투자가 노후자산관리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이기 때문입니다.

 

나 자신도 믿지 말고 남도 너무 믿지 말고 적당히 분산투자하세요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래야지만 내 자산을 지켜낼 수가 있습니다.

 

전문가들의 의견들은 참고만 하시고 무조건 스스로 공부하고 실력을 키워야 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것을 공부하고 어디에 투자를 해야 안정적인 노후자산관리가 되는지 이제부터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는 채권투자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채권은 채권형 펀드 아니고요 회사채 자체를 말하는 겁니다. 채권에 직접 투자한다? 조금은 생소하겠지만 상당히 괜찮은 상품이에요 연 5%의 수익은 무난하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이라는 회사 여러분이 보기엔 어떤가요? 망할 것 같은 회사인가요? 아시아나도 그랬으니 대한항공도 그럴 수 있겠다는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쉽게 망할 회사는 아니지 않을까요? 

 

이렇게 단단해 보이는 대한항공의 등급은 BBB+ 등급입니다. 투자와 투기의 경계에 있는 등급이라는 이야기죠 놀랍지 않나요? 현대캐피털은 어떤가요 현대카드와 같이 A등급인 회사예요 우리는 이런 회사들의 채권을 구입을 할 수 있고요 배당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은행에 예금을 하면 1%의 수익을 얻지만 은행채권을 사면 5%를 받는다 이런 말도 있습니다.

채권은 주식투자보다 훨씬 쉬습니다. 주식 투자는 회사의 이익을 봐야 하고요 상장도 봐야 되고요 그 외 볼 것이 많고요 복잡합니다. 하지만 채권을 말 그대로 망할지 안 망할지만 보면 돼요 회사가 살아있으면 수익을 주니까 회사가 망하지만 않으면 되는 게임인 겁니다.

 

그렇다고 채권투자를 쉽게 보면 안 됩니다. 충분히 공부하고 접근을 해야 합니다. 그래도 주식투자보다 훨씬 쉽고 안전하다는 이야기를 드리고 싶네요 책 하나 소개해 드릴게요 "채권투자 처음공부"라는 책이 있습니다. 이 책은 초보자들이 보기 정말 쉽게 잘 나왔습니다. 이 책 추천드릴게요

 

두 번째 투자 상품 "달러"입니다. 달러도 종류가 많죠 여기서 말하는 달러는 순수한 미국 달러를 말하는 겁니다.

말 그대로 달러를 사고팔면서 수익을 올리는 구조입니다. 우리가 해외를 다녀오면 달러를 사기도 하고 팔기도 하죠 환전하는 과정에서 손해를 보기도 하고 이득을 보기도 합니다.

 

하지만 가장 리스크가 없는 투자방법입니다. 말 그대로 돈으로 돈을 사고파는 구조이기 때문에 어
떠한 상품을 사고파는 것이 아니고 돈 그 자체를 갖고 있는 상황이 되는 겁니다.

 

다시 말해서 내가 달러를 사면 달러를 갖고 있는 거고요 달러를 팔면 원화를 갖고 있는 겁니다. 결국 돈을 갖고 있는 거죠 그래서 리스크가 적은 겁니다. 

 

1달러는 그냥 1달러죠 내가 1달러를 1300원에 사서 1400원에 팔면 100원의 이득이 되고 1200원에 팔면 100원의 손해지만 1200원 일 때 팔지 않고 해외 직구로 물건을 사거나 해외여행을 할 때 쓴다고 하면 전혀 손해가 아닌 거죠 미국에서는 그냥 똑같이 1달러는 그냥 1달러이니까요 다시 말하면 돈 자체를 서로 교환하는 방식이니까 가능한 겁니다.

 

하루에 0.1%의 수익을 목표로 하면 어렵지 않습니다. 하루에 0.1%의 수익을 한 달에 10일 정도 먹는다 해도 한 달이면 1%이고요 일 년이면 12%의 수익을 낼 수 있는 거죠 환전 수수료우대율 80%~95% 이렇게 받을 수 있는 방법이 많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박성현이라는 분이 있는데 이 사람의 강의 들어보면 도움이 많이 될 겁니다. 이 분의 책 "나는 주신대신 달러를 산다"라는 책을 추천해 드립니다.

 


 

이 시간에는 노후자산관리 이렇게 하세요(ft. 분산투자 채권투자 달러투자)에 대해서 설명드려보았는데요 이 세 가지만 알면 노후 자산관리 완벽해집니다. 다른 거 기웃거릴 이유가 없습니다. 노후에 어느 정도 목돈을 갖고 있으면 수많은 유혹에 시달릴 수밖에 없습니다.

 

사업도 하고 싶고 주변에 투자해서 대박 난 사람도 있고 어디에서 뭘 하면 좋더라 하는 정보들이 너무나 많지만 이러한 유혹을 이겨낼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스스로 공부하고 내공을 쌓는 겁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아래 영상을 참조하세요 

 

(1) 은행직원, 보험사, 증권사, 믿지 마세요!! 노후 자산관리는 이렇게 해야 합니다 - YouTub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