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되는 법

최고 경영자(CEO)들의 생활습관!

by 뭐슨일이고 2023. 2. 22.

워런 버핏, 빌 게이츠, 스티브 잡스 같은 최고 경영자들은 하루 24시간도 모자랄 만큼 바쁜 일상을 보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건강관리만큼은 소홀히 하지 않는다고 한다. 어떻게 하면 매일매일 치열한 삶 속에서도 건강을 유지할 수 있을까? 여기서 말하는 건강관리는 거창한 게 아니다.

 

  • 아침식사 챙겨 먹기
  • 물 자주 마시기
  • 규칙적인 운동하기

위와 같이 누구나 할 수 있는 습관들이지만  실천하기는 쉽지 않다. 그렇지만 자신의 건강 상태를 꾸준히 체크하면서 사소한 습관 하나씩 고쳐나가다 보면 어느새 조금씩 달라지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워런버핏

누구나 알고 있듯이 미국 최고의 부자라고 하면 당연 워런 버핏일 것이다. 하지만 그런 명성 뒤에는 엄청난 노력이 숨겨져 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실제로 매일 아침 5시에 기상하여 하루 일과를 시작한다는 워런 버핏은 평소 사소한 습관까지도 철저히 지키는 완벽주의자로도 유명하다.

 

▶빌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창업자인 빌 게이츠는 "빌 게이츠처럼 세계 최고의 경영자의 길을 걷고 싶다면 습관부터 바꿔라"라는 말이 있다. 대체로 성공한 사람들의 생활 습관들을 보면 각자의 특별한 습관을 가지고 있다. 어떤 독특한 습관이 있을까? 먼저 기상 후 물 한 잔 마시기다.

 

잠자고 있던 몸속 세포 하나하나를 깨우기 위해서 일어나자마자 따뜻한 물 한잔을 마시는 게 좋다고 한다. 그리고 매일 밤 하루를 돌아보며 감사 일기 쓰기도 한다고 한다. 또한 독서하기인데 일주일에 2권씩 읽는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꾸준한 운동 실천하기라고 한다. 건강해야 더 오래 일 할 수 있기 때문이란다. 이외에도 다른 공통점으로는 메모장 활용하기, 명상하기, 아침식사 챙겨 먹기 등등이 있다고 한다.

 

▶스티브잡스

애플사의 창업자인 "스티브 잡스"는 우리 시대 최고의 혁신가로 평가받는다.

그런 그도 과거 젊은 시절 방황하던 시기가 있었다고 한다. 그가 말한 명언 중 이런 말이 있다.

  • 가끔은 혁신을 추구하다 실수할 때도 있습니다.(Sometimes when you innovate, you make mistakes.)
  • 하지만 빨리 인정하고 다른 혁신을 개선해 나가는 최선입니다.(It is best to admit them quickly, and get on with improving your other innovations.)

자신만의 확고한 신념을 가지고 꾸준히 노력하며 스스로를 관리한다면 성공할 수 있었다고 말한다.

그리고, 그는 매일 똑같은 옷을 입고 출근했다고 한다. 자신만의 패션 감각이 뛰어나서 일수도 있겠지만 그만의 루틴을 만들어 실천하기 위해서였다고 한다. 이러한 습관 때문에 늘 새로운 아이디어와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다고 한다.

 

이들의 생활패턴을 알아보았지만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 아닌가 생각해 본다.

우리도 실천하려고 노력도 해 보았지만 작심삼일로 중도에 포기하지 않았나 돌이켜보자.

천재와 바보는 종이 한 장의 차이라고 하지 않았는가

 

흔히 우리는 한 분야에 뛰어난 능력을 보이는 사람을 두고 천재라고 부른다. 반면에 자신만의 기준도 없고 남들이 하는 대로 따라만 하거나 아무런 노력도 하지 않는 사람을 어떻게 불러야 할지 그런 사람들을 가리켜 바보가 아닐까...

 

그렇다면 대체 어떻게 해야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할 수 있을까? 당신도 할 수 있다. 나이가 많은가?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생활습관을 바꿔보는 게 어떨까 지금 당장 실천해 보자.

 

 

최고경영자 "CEO"

 

댓글